20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의무화 혹시 알고 계십니까?

2023. 10. 16. 15:30생활정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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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 달라지는 주민등록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신분증 정부 표준안 제정
행정안전부는 소관부처들과 협의하여 그동안에 운영방식이 달라 비효율이 발생한다고 판단
국가신분증 운영 표준(안)을 마련했습니다.

 

발급(적용)대상 (7가지) >

정부가 발급하는 주민등록증
청소년증
국가보훈등록증
여권
운전면허증
장애인등록증
외국인등록증

 

변경사항 >

주민등록증 : 유효기간 신설 / 모바일 주민증 발급 / 유효기간 갱신 기간
지금 본의의 신분증을 보면 10 ~ 20년 전의 사진이 등록되어 있는 경우가 많습니다.
뭐 다른 사람이겠죠 ㅋㅋ
신원정보 최신화 등을 위하여 유효기간을 두는 방안으로 추진 중에 있습니다.

 

 

운전면허  >

갱신기간 10년( 2011년 12월 9일 이후 취득자 경우 )
위반시 과태료 / 가산료 및 취소가 됩니다


1종 자동면허 도입
경찰청은 운전면허 시험을 치르지 않고도 내년부터 1종 운전면허가 가능하도록 도입 예정
2종 자동 면허를 1종으로 갱신 할 수 있도록 개선
7년간 무사고인 2종 자동면허 보유자도 시험 없이 1종 자동면허로 갱신 가능
단계적으로 추진 예정

 

여권 >

복수 여권 : 갱신기간 10년 53000원
단수 여권 : 갱신기간 1년 20000원
갱신을 위해서는 비용이 발생합니다. 

 

주민등록증 >

주민등록증-유효기간-10년-갱신

주민등록증  :  유효기간 10년 갱신 아지 미지정


모바일 발급 : 2024년 하반기 발급가능
현재 사용하는 모바일 신분증은 일부 기간과 금융기관에서는 사용할 수 없습니다.
변경되는 모바일 신분증은 모두 사용 가능합니다.
보안 / 분실 / 해킹등 우려가 많은 부분은 첨단 암호화 / 
복제 금지를 위한 하나의 모바일에서만 사용 가능하고 복제는 사용불가 / 
생체인식으로 인한 사용등
해당 부분에서 문제가 발생하지 않도록 준비중에 있습니다.
* 단 발급을 위해서 꼭 한번은 주민센터에 방문하여 발급해야 합니다.

 

 

이렇게 변경되는 신분증의 내용을 알아 봤습니다.
미리 알고 대처하여 불편한 없이 사용할 수 있으면 좋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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